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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모있는지식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신청방법 필요한서류 차례대로 알아보기

by 실리이 2024. 3. 27.

정부에서 지원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에대해 알아보자.

한전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신청방법, 필용한 서류까지 따라하기만 하면 쉽게 설명을 해보겠다.

 

한국전력은 소상공인이 고효율기기를 구매할 경우 구매가의 40%를 지원해주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25일부터 시행한다. 총 750억원의 예산으로 올해 연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단 예산이 소진되면 사업은 조기종료되니 최대한 빨리 바꾸는걸 권장한다, 올해 1월이후 고효율기기를 구입했어도 증빙소류가 있다면 소급신청이 가능하다.

 

 

지원품목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등 4개품목이며 지원금은 부가세를 제외한 구매가격의 40%이며 지원품목별 한도 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대상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은 소상공인

(지난해 소상공인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도 올해 1월 이후 지원기기를 신규로 구매한 적합한 필수 증빙을 제출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

 

필수서류 및 신청방법

신분증, 제조번호, 영수증, 중소기업확인서, 라벨, 거래내역서, 사업자등록증, 제품전경사진이 필요하다.

다 자세하게 알고싶다면 아래 링크를 남겨둘테니 사이트를 참고하도록 하자.

 

다음으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회원가입후 계좌등록후 사업신청을 하고 서류를제출하면 된다.

서류검수 담당자는 지급을 위해 추가적인 서류 보완요청을 할 수 있으며

보완요청 문자수신 후 2주이내에 보완신청해야하며 기관경과후 무효처리가 된다.

무효처리가 된다면 다시 재신청이 필요하다.

 

아래 링크들어가면 바로 지원이 가능하다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구매지원사이트)

한전on사이트에 들어가면 된다.검색하면 나온다.

https://en-ter.co.kr/ac/main/main.do

 

 

필수서류를 구비하고 이번기회에 고효율기기를 교체해보는게 어떨까?